좋은 UX 라이팅이란
서비스 제공 목적에 따라 좋은 UI, UX 디자인 그리고 라이팅 기준이 달라지겠지만 좋은 UX 라이팅의 공통적인 기준은 사용자가 도움이 필요하거나 원하는 목표를 달성하는데 필요한 정보를 적절하게 제공함으로써 사용자경험(UX, user experience)을 향상시키는 것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적절한 시기에 적절한 메시지를 제공하기 위해서는 맥락(context)를 파악하는 것이 중요한데 도서 <그렇게 쓰면 아무도 안 읽습니다>에서 저자는 맥락(context) 이해를 3가지 측면으로 생각해 볼 수 있다고 이야기합니다. 우선 어휘와 문장간 의미 관계, 사용자와 제품간 배경 그리고 제작자, 서비스, 브랜드, 타깃 문화 등 비즈니스 환경 등이 중요한 맥락이라고 이야기합니다. 지속적으로 변화하는 사회환경 및 기술의 발달에 따라 사용자의 인식이 변화함으로써 이러한 변화 흐름을 잘 이해하여 반영한 메시지를 제공하는 것이 중요하다는 의미로 해석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