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1.23(화) 

스터디 멤버 콘텐츠

서비스 보이스&톤 원칙 공통점 3가지

[본 글에서 알 수 있는 내용]


기업 보이스(Voice)&톤(Tone) 공통점

가장 중요한건 000입니다. 

적용해볼 수 있는 툴

필요한 부분

지금까지 서비스 보이스와 톤에 관한 정보들을 정리해 보았는데요, 정리하는 과정에서 알게된 부분, 중요한 점 그리고 앞으로 생각해봐야할 부분에 대해 이야기해보려고 합니다. 


앞 콘텐츠에서 서비스 보이스와 톤(Voice&Tone)을 정의하고 이는 브랜드 이미지, 사용자와 지속적인 관계 구축을 
위해 중요하다는 점을 알 수 있었습니다. 또한 디지털 서비스의 경우 사용하는 모든 과정에서 텍스트를 접하기 때문에 
더욱더 기업만의 서비스 보이스&톤가이드라인이 필요할 것이라 생각합니다. 


아래 사진과 같이 구글, 애플, 라인, 토스 등 7개의 다양한 기업의 보이스 원칙과 톤의 기준을 살펴보면서 발견한 
공통점은 크게 3가지가 있었는데요, 첫 번째는 명확성입니다. 전달하고자 하는 메시지가 적절한지, 상황에 맞는 
메시지를 제공(...)

멤버용 콘텐츠 안내


본 내용은 UX 디자인 스터디 멤버들에게 제공되는 콘텐츠 입니다. 
아래 메일주소를 입력해주시면 UX디자인 스터디 정보 안내 드리겠습니다. 

확인

다른 주제 및 함께 하고 싶은 모임이 있다면 ddoingnow@gmail.com 혹은 아래 링크로 이야기해주세요.


       📌  스터디 모집 안내 보러가기


관련 콘텐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