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금까지 서비스 보이스와 톤에 관한 정보들을 정리해 보았는데요, 정리하는 과정에서 알게된 부분, 중요한 점 그리고 앞으로 생각해봐야할 부분에 대해 이야기해보려고 합니다.
앞 콘텐츠에서 서비스 보이스와 톤(Voice&Tone)을 정의하고 이는 브랜드 이미지, 사용자와 지속적인 관계 구축을
위해 중요하다는 점을 알 수 있었습니다. 또한 디지털 서비스의 경우 사용하는 모든 과정에서 텍스트를 접하기 때문에
더욱더 기업만의 서비스 보이스&톤가이드라인이 필요할 것이라 생각합니다.
아래 사진과 같이 구글, 애플, 라인, 토스 등 7개의 다양한 기업의 보이스 원칙과 톤의 기준을 살펴보면서 발견한
공통점은 크게 3가지가 있었는데요, 첫 번째는 명확성입니다. 전달하고자 하는 메시지가 적절한지, 상황에 맞는
메시지를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