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 시대에 인간적이고 본질적인 삶의 질을 회복하려는 움직임이 세계적으로 확산되고 있습니다. 이는 사회적 리와일딩(Social Rewilding)의 영향 아래, 감각적 경험을 중시하고 자연스러운 인간관계와 공동체성을 회복하려는 사람이 늘어나면서 더욱 뚜렷해지고 있습니다.
사회적 리와일딩은 디지털 의존도를 줄이고 현대 사회에서 잃어버린 인간적 가치를 다시금 탐구하여 현대적 방식으로 통합하려는 노력으로, 디지털 디톡스와 균형잡힌 생활을 추구하는 JOMO(Joy of Missing Out)와도 연결됩니다.
이러한 움직임은 단순 과거로 돌아가자는 의미가 아니라, 빠르게 변화하는 현대사회에서 본질적 가치를 회복하고
새로운 방식으로 재해석하려는 시도로 볼 수 있습니다.
도시 산책, 지역문화를 반영한 디자인, 오감을 활용한 여행 트렌드과 같이 사람들은 디지털 경험에서 벗어나 자연과 직접 연결되고 오감을 통해 체험하는 물리적 경험을 선호하며 내면의 평온과 균형을 찾기위해 오프라인 경험을 중요하게
여기고 있습니다. 이러한 변화 속에서 기업과 브랜드는 어떤 역할을 할 수 있을까요?
<제 5부 목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