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소중한 장난감을 선물할게"

2024.11.27(수) 

장난감을 선물하는 또 하나의 방법

네덜란드 중고 거래 플랫폼 Marktplaats는 중고 장난감 인식을 개선하기 위해 동화책 "De kraam van Billy"를 출간 하였습니다. 조사에 따르면 66.6% (조)부모는 아이들이 새 장난감과 중고 장난감에 동일한 만족감을 느낀다고 응답했으나 9.7%만이 이번 연휴에 중고 선물을 구매할 의사를 밝혔습니다. 

*이미지: unsplash

중고 선물을 주저하는 이유로 중고 선물에 대한 불편함(26.6%)과 가족과 친구들의 평가에 대한 우려(20.1%)가 

가장 많았으며 중고 장난감 선물에 대한 사회적 인식이 변화된다면 구매할 의향이 있다고 56.7%의 부모가 응답했습니다. 



중고 장난감 선물에 대한 사회적 인식개선 및 지속 가능한 소비문화를 확산시키기 위해 Marktplaats는 작가 Lisa Maschhaupt와 협업을 통해 한 아이가 중고 시장을 열어 친구들에게 새 물건을 사지 않고도 꿈의 장난감을 찾게 돕는 이야기가 담긴 <De kraam van Billy>동화책을 출간하였습니다. 

*이미지: donniestories

동화책에는 어떤 장난감들이 친구들에게 행복을 전해주고 있을까요? 한국어 버전도 곧 출간 되기를 기대해 봅니다. 

*이미지: donniestories

관련 콘텐츠

본 이야기와 관련해 궁금한 점 혹은 문의 사항이 있으시면  '콘텐츠 문의' 혹은 메일(ddoingnow@gmail.com)을 

통해 이야기해주세요.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