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랜딩 전략

2024.10.15(화) 

'00 스러운'


수많은 제품이 전시된 공간 혹은 특정 매장을 들어섰을 때 유독 그 '브랜드다움'이 느껴지는 이유는 무엇일까요?

브랜드 컬러, 그래픽, 폰트 등 시각적으로 차별화를 주는 요소, 후각을 자극하는 향기, 서비스 등 브랜드가 추구하는 것을 확연히 보여주고 느끼게 함으로써 아우라가 풍겨지도록 합니다.



미적 가치를 중요시하며 브랜드가 추구하는 철학과 조화를 이룰 수 있도록 미적감각을 가진 디자이너, 예술가를 찾아

협업을 진행하는 브랜드가 있는 반면, 상품에 개성을 담지 않고 '이거면 됐어'를 추구하며 심플함의 대표적인 브랜드로 자리 잡고 있는 브랜드가 있습니다. 이와 같이 브랜드가 추구하는 가치에 따라 브랜딩 전략이 달라진다는 것을 알 수 

있는데요, 이들은 어떻게 소비자에게 인지도를 높이고 있을까요? 


'MUJI 다움'


MUJI는 특정 사용자를 위해 상품의 개성을 강화한 제품을 보여주는 것이 아닌 범용성을 넓혀 사용자의 범위를 

확장시킴과 동시에 미사여구가 없는 제품으로 'MUJI 다움'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무인양품을 성공으로 이끈 핵심 전략 방법 중 하나의 모델에 대해 알아보며 다른 브랜드는 어떤 위치에서 브랜드 

방향성을 잡고 나아가고 있는지 알아보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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