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정 범위로서의 지역이나 생태계 구조를 의미하는 로컬(Local), 지역의 특성, 문화, 가치 등을 활용해 새로운 제품 혹은서비스를 개발해 주민들간의 연결 구축 및 지속가능한 사업을 제안하는 로컬 브랜딩(Local Branding)에 따라
로컬 경제 연구자 모종린 교수님은 로컬 크리에이터(Local Creator)는 지역 자원을 새롭게 해석해 새로운 가치를 창출하는 창작자 또는 기업이라고 정의합니다.
최근 지역 경제 활성화를 위해 다양한 로컬 사업과 관련 교육, 공모전이 진행되면서 로컬 크리에이터들을 위한 지원이 확대되고 있는데요, 지역 특색을 살린 로컬브랜드가 지속적으로 성장하기 위해서는 어떤 자원이 필요한지, 지역의 특색을 살려 새로운 가치를 제공해 인지도를 확장시킨 브랜드는 어떤 차별요소를 가지고 있는지 알아보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