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술과 상상력의 만남

2024.06.18(화) 

지난주  <예술과 브랜드의 만남>에서 소개한 거실에서 나만의 예술작품을 만들어 장식할 수 있는 제품과 역사적인 

예술 작품들에 나오는 맥주들을 분석해 자신의 브랜드가 맞는지 찾아가는 재미있는 캠페인을 소개했는데요, 이에 이어서 650,000개가 넘는 조립 블록으로 이루어진 대형 작품 전시에 대한 이야기한 번쯤 상상해 본 일을 다시 상기시켜주는 명화, 현대 미술 작품 속 주인공들이 살아움직이며 한 제품을 소개하는 재미있는 광고를 소개합니다.


Ai Weiwei - Water Lilies #1  개인전

이미지 :ordrupgaard
이미지 :ordrupgaard

덴마크 코펜하겐 북쪽에 위치한 미술관 Ordrupgaard에 전시된 작품 Water Kilies #1(2022)는 650,000개가 넘는 레고 블록으로 만들어진 작품으로 길이가 15m에 달하며 아이 웨이웨이(Ai Weiwei)의 가장 큰 레고 블록 작품입니다.


인상파 화가 클로드 모네(Claude Monet)의 수련(Water Lilies, 1914~26)을 재구성해 22가지 화려한 색을 레고로 

표현하고 있으며 뉴욕 MoMA에 소장되어 있습니다. 현재 Ordrupgaard 미술관에서 2025년 1월 19일까지 관람할 수 있다고 합니다. 


형형색색 화려한 수련 사이 어두운 문(dark portal)을 볼 수 있는데요 이는 어린 시절 유명한 시인이자 그의 아버지인 

아이칭(Ai Qing)이 투옥되었던 시기와 자신이 블랙홀과 같은 느낌의 빛과 물이 없는 공간에서 지낸 날의 경험을 픽셀화된 언어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2023년 4월 런던에 위치한 The Design Museum에서는 Water Lilies#1 작품뿐만 아니라 다양한 작품들이 전시되었다고 하는데요 영상을 통해 그의 또 다른 작품들을 감상해 보세요. 😊

Coca-Cola Masterpiece 광고

Masterpiece는 예술과 음료를 결합한 캠페인 광고로 반 고흐, 뭉크, 앤디 워홀과 같이 유명한 명화들과 현대 예술 작품들을 애니메이션으로 활용해 코카콜라를 재미있게 선보이고 있는 광고입니다.  


영화 '윌터의 상상이 현실이 된다', '박물관이 살아있다'를 보며 한 번씩 상상했던 상황을 다시 상기시켜주며 각 작품에 콜라를 자연스럽게 연결하여 몰입감과 스릴을 느낄 수 있었어요. 작품들을 만날 때마다 콜라가 어떻게 바뀌는지 살펴보는 것도 재미요소 중 하나에요. 'Real Magic, 일상 속에서 마법 같은 순간을 만들어 준다'라는 브랜드 메시지를 잘 전달해주는 광고입니다.  

영상에 나온 작품들을 친절히 알려주는 아래 댓글을 보며 작품 정보도 같이 살펴보아요.

본 이야기와 관련해 궁금한 점 혹은 문의 사항이 있으시면 아래 링크를 통해 이야기해주세요. 

또한 뚜잉이 가보았으면 하는 전시 혹은 공간이 있다면 추천해주세요.   😊 💌


📌   협업 및 문의 : ddoingnow@gmail.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