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년 칸 라이언즈(Cannes Lions) 크리에이티브 데이터 그랑프리(Creative Data Grand Prix)를 수상한 'The Artois Probability 캠페인'은 스텔라 아르투아(Stella Artois)와 Bellas Artes Museum과 협력하여 제작된
프로젝트로 예술 작품을 새로운 방식으로 경험하고 해석하는 방법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유럽 전역의 역사적인 예술작품에 묘사된 맥주가 스텔라 맥주일 가능성 높다'라는 가설을 확인하기 위해 예술 작품 속
맥주들을 분석합니다. 연도, 지리적 위치, 유리 종류, 액체 생상들을 기반으로 스텔라 맥주일 확률을 표시하고 있어요.
본 캠페인은 예술과 브랜드의 융합을 보여주는 사례로 단순 브랜드 광고나 홍보를 넘어 예술을 통해 브랜드 가치를 전달하고 관람객에게 예술 감상 범위를 넓혀 작품에 흥미를 가지고 다가갈 수 있는 새로운 경험을 제공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