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술과 브랜드의 만남

2024.06.11(화) 

문화생활을 통해 자신의 흥미와 관심사를 탐구하고, 스트레스를 해소하기도 하며 다양한 관점을 접해 사고를 발전시키기도 합니다. 이러한 문화 경험들이 쌓이면 번뜩이는 재미난 아이디어가 떠오르기도 합니다.  예술과 연결해 흥미로운 아이디어를 선보이고 있는 브랜드가 있어 소개 드리려고 합니다.


The LEGO Art Mona Lisa

이미지 : LEGO
이미지 : LEGO

거실에서 직접 만들고 감상할 수 있는 모나리자 레고 세트는 1,503 조각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이는 다빈치가 초상화 

작업을 시작한 연도를 의미합니다. 모나리자의 신비한 미소와 눈빛은 어떻게 표현되었을지 궁금하기도 하고 레고 블록이 하나씩 겹쳐 입체적으로 표현되는 모나리자 작품을 만나보는 것도 매력적인 경험이 될 것 같아요. QR코드를 스캔하면 작품과 관련된 음악을 들을 수 있다고 하는데 어떤 노래가 담겨 있을지 기대됩니다. 


 

그 외에도 가츠시카 호쿠사이(Hokusai) 고전 작품 The Great Wave와 노트르담(Notre-Dame de Paris) 건축물을 직접 만들어 볼 수 있고 자신만의 현대 미술 작품을 만들 수 있는 등 아트와 연결시킨 다양한 레고 시리즈를 선보이고 

있습니다.

The Artois Probability 캠페인

2023년 칸 라이언즈(Cannes Lions) 크리에이티브 데이터 그랑프리(Creative Data Grand Prix)를 수상한 'The Artois Probability 캠페인'은 스텔라 아르투아(Stella Artois)와 Bellas Artes Museum과 협력하여 제작된 

프로젝트로 예술 작품을 새로운 방식으로 경험하고 해석하는 방법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유럽 전역의 역사적인 예술작품에 묘사된 맥주가 스텔라 맥주일 가능성 높다'라는 가설을 확인하기 위해 예술 작품 속 

맥주들을 분석합니다. 연도, 지리적 위치, 유리 종류, 액체 생상들을 기반으로 스텔라 맥주일 확률을 표시하고 있어요.  

본 캠페인은 예술과 브랜드의 융합을 보여주는 사례로 단순 브랜드 광고나 홍보를 넘어 예술을 통해 브랜드 가치를 전달하고 관람객에게 예술 감상 범위를 넓혀 작품에 흥미를 가지고 다가갈 수 있는 새로운 경험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앞으로 예술과 연결하여 재미있는 아이디어를 선보이고 있는 브랜드를 소개하려고 해요.

아래 링크를 통해 궁금한 점 혹은 추천하고 싶은 전시, 제품을 공유해 주시면 뚜잉의 시선을 담아 관련 사례들과 함께 

소개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 💌


📌   협업 및 문의 : ddoingnow@gmail.com